바로가기 메뉴



본문영역

CONTENTS
M-flo 전 멤버, Artimage 소속의 디바 LISA
2007/06/06


Lisa | Vocal

한국에는 M-flo의 예전 멤버로 잘 알려진 Artimage 소속의 보컬 Lisa 를 가야금홀에서 공연이 있는 날 오후에 잠시 만나보았다. 한국과의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고 한국 팬들을 아끼는 모습을 역력히 보여준 Lisa 는 첫인상부터 다정하고 친근하게 다가왔다.

PL: 안녕하세요, Lisa씨! 한국 팬 분들께 인사 부탁 드립니다.

Lisa: Hello Korea!! 안녕하세요! Lisa 입니다.

PL: Lisa 씨가 한국에 오시기를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Lisa: 저도 빨리 한국에 다시 오고 싶었어요! Beat Space nine 이후에 못 왔었네요. 빨리 불러주시지 그러셨어요?

PL: 정말 그럴 걸 그랬네요!

PL: Lisa 씨 본명을 보니 Narita Elizabeth Sakura 네요. 정말 긴 이름이군요. 제가 조사를 해보니 Lisa 씨는 일본과 콜롬비아의 혼혈 계 이시더라고요.

Lisa: 네, 그래요.

PL: Lisa씨를 구글(Google)해 보니 취미로 배구를 하시네요. 요즘도 운동하시나요?

Lisa: 아, 네. 예전엔 배구 참 많이 했는데 요새는 배구하려면 같이 사람들끼리 시간도 맞아야 하고 제 시간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잘 못하고 있어요. 예전엔 자주 했죠(웃음).

PL: 아쉽네요. 건강도 챙기셔야 할 텐데 옆에 계신 매니저 분과 함께 배구하셔도 될 것 같은데...(옆에 같이 앉아계시던 매니저 분을 가리키며)

Lisa: 하하, 저희 매니저 분만 좋다면야... 저도 요새 건강을 챙기려고 아침마다 런닝머신을 뛰고 있어요. 매일같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편이죠. 왜냐면 이제 6월에 들어서면 M-flo와 함께 콘서트 투어를 다니게 되거든요. 그 때를 대비해서 지금 체력을 비축해두는 중이죠.

PL: 아! 그래서인지 굉장히 건강미가 넘쳐 보이세요!

Lisa: 감사합니다. 많이 노력하고 있어요.



PL: 한국에서 알고 계신 음악가들이나 프로듀서가 있나요? 한국 음악을CD나 매체를 통해 들어보셨나요?

Lisa: 네! 물론이죠. 최근엔 MC 몽도 만나보았고 CD를 통해 한국음악을 접하고 있어요. 에즈원의 노래를 들어봤었는데 정말 좋았어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에요.

PL: 그럼 혹시 한국에서 피쳐링이나 곡 작업을 함께 하실 생각도 있나요?

Lisa: 그럼요! 물론 저는 그 쪽으로 상당히 열려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같이 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당연히 할거에요. 저에게 전화만 주시면 당장 달려올게요! (웃음.)

PL: 이번 콘서트 이후에 한국에서 더 많은 공연, 예를 들어 오늘 같은 행사를 포함해서 클럽 규모의 공연이나 단독 공연 등의 생각을 갖고 계시나요?

Lisa: 네. 사실 저는 한국에 될 수 있으면 정말 자주 오고 싶어요. 기회가 허락한다면 최소한 3달에 한 번은 오고 싶네요. 못되더라도 일년에 두 번은 와야 하지 않겠어요? 한국 팬 분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갖고 싶거든요. 저의 이런 소망을 한국 파티 관계자님들에게 꼭 알려주시길 바래요!

PL: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정말 기쁩니다. 왜냐면 한국 팬들도 Lisa씨를 무척이나 보고 싶어 한 만큼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하고 바라고 있으니까요. 그럼 Lisa씨가 한국에 오시고 싶어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당연 한국 팬 들 때문인가요?

Lisa: 그렇죠! 한국 팬들에게서는 일본 팬과 구분되는 그 무엇인가가 있죠. 뭐랄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느낌? 소리치고 점프하고 정말 제대로 즐기는 분위기가 되거든요. 사실 일본 팬들은 즐기더라고 수줍어하며 굉장히 절제하는 타입이에요. 그래서 웃긴 얘기로 콘서트 때 'Put your hands up!' 하고 운을 띄우며 일본 사람들의 손이 실제로 올라가기 까지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죠. 하지만 한국은 달라요. 모두들 기다렸다는 듯이 손을 번쩍 들고 화답하죠. 한국 팬 들의 이런 반응은 저를 너무 행복하게 합니다. 소리치고 표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고 정말 사랑스러워요.

PL: 그러시군요! 한국 팬 들을 사랑해주시니 정말 행복하네요. 그럼 Lisa씨의 솔로 앨범에 대해서 얘기해 볼까요? 작년에 Elizabeth 라는 앨범을 발표하셨죠? R&B 스타일에 또 어쿠스틱 버젼 앨범도 나왔네요. Lisa씨의 음악 스타일을 R&B 에서 J-Pop 시부야케이 까지 다양하게 설명하는 경우가 있고 그렇게 시도해오신 것 같은데 본인의 음악 스타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Lisa: R&B 스타일의 앨범을 낸 건 사실이지만 제가 추구하는 음악 스타일은 조금 더 J-Pop에 가까울지도 모르겠어요. 저는 대중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장르를 추구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무언가 저만의 특정 음악장르의 세계에 빠지기 보다는 사람들과 함께 즐기고 모두 같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추구하는 편이죠.

PL: 그렇군요. 제가 듣기로는 주로 영감을 받으시는 음악이 80년대 휘트니 휴스톤, 마돈나, 신디 로퍼 등이시라고 알고 있는데 Lisa 씨의 음악 스타일이 그 쪽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생각하시나요?

Lisa: 말씀하신 음악가들 모두 제가 정말 좋아하는 분들이죠. 그런데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네요. 제가 좋아하는 음악가들의 개개인의 음악에 영향을 받는다기 보다 제 스스로가 그렇게 한 시대를 이끌 수 있는 음악을 하는 것이 꿈이라고요. 쟈넷 잭슨, 마이클 잭슨 등의 음악가들의 노래는 한 시대를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시대를 뛰어넘어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음악을 만들죠. 제가 추구하는 음악은 바로 그런 것이죠.



PL: 제가 보기엔 이미 Lisa 씨의 음악은 그 길을 척척 밟아나가시고 있는 것 같아요.

Lisa: 아뇨, 아직 시작에 불과하지만 노력은 열심히 하고 있어요!

PL: 한국에 있는 Lisa씨의 팬들이나 음악 관계자들이 사실 제일 궁금해하는 문제는 아무래도 Lisa씨와 M-flo의 관계인 것 같아요. M-flo의 음악으로부터 한국 팬들이 Lisa씨를 알게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 혹시 지금도 음악을 같이 하시는지 추후에 다시 M-flo의 멤버로 활동하실 생각은 없으신 지에 관한 것들이요.

Lisa: 네. 그런 관심은 저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사실 M-flo 멤버들과 저는 남매 같은 사이나 다름이 없어요. 전화도 문자도 자주하고 Verbal과는 재미있는 문자와 사진을 주고받곤 하죠. 그래서 좋은 곡이 있으면 전화를 해서 "좋은 노래 하나 있는데 같이 해볼래?" "그래, 그러지 뭐." 하고 음악도 자주 같이 하고 있고 그래요.

PL: 아, 그러면 다행이네요. 저는 무언가 보이지 않는 벽이 있는 건 아닌가 하는 근거 없는 걱정을 했거든요.

Lisa: 하하. 전혀 아니에요. M-flo와는 아직도 음악작업도 같이 하는 부분도 있고 말씀 드렸듯이 친남매같이 사이니까요.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건 물론 한국 팬 분들께는 제가 M-flo의 멤버로서 알려졌지만 사실 저의 음악 활동은 제가 18살 때부터 시작되었거든요. 그러다가 M-flo를 알게 되고 같이 음악을 하면서 좋은 경험을 쌓았고 이제 저는 다시 제 본연의 모습이었던 Lisa로 돌아온 거죠. 이 부분을 저희 한국 팬들께서 알아주셨으면 해요. 제가 M-flo에서 독립해 나와서 solo활동을 하고 있다고 이해하시는 것보다 제가 아직 다 끝내지 못한 저의 음악 활동을 마치기 위해 다시 돌아왔다고요. 제 인생에서는 저의 음악 활동을 완성하는 것이 저의 목표이니까요. 이제 저는 그 출발점에 서 있는 거죠! 이 점을 강조하고 싶네요. 한국에 계신 팬 분들도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PL: 아, 잘 몰랐던 사실을 알고 가게 되네요. Lisa씨의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서 아직 다 마치지 못한 음악 생활을 이끌어가시는 거라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Lisa: 네! Lisa로서 다가가는 저의 모습을 마음껏 기대해 주세요. 그리고 언제든지 제가 보고 싶다고 연락만 주시면 저는 달려옵니다. 기억해주세요- Just call me!!

PL: 꼭 기억하고 있겠습니다! 오늘 공연도 6월의 콘서트 투어도 잘 마치시길 바라면서 오늘 인터뷰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사진출처 : 02 Productions

파티럽 SNS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 갈 에디터 분을 모십니다.

파티럽 SNS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 갈 에디터 분을 모십니다.

28 November, 2021

글로벌 DJ 문화에 대한 지식과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그 누구라도 환영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 내용을 참조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2021년 9월 DJ RANKING 발표 및 랭킹 서비스 시즌 2 종료 공지!

2021년 9월 DJ RANKING 발표 및 랭킹 서비스 시즌 2 종료 공지!

15 October, 2021

파티럽 디제이 랭킹 서비스는 지난 2015년 1월 시작되어 2016년 12월까지 시즌 1의 형태로 운영되다, 2020년 1월 시즌 2로 재오픈되었으며 2021년 3월에는 기존의 코리아 디제이 랭킹에 글로벌 디제이 랭킹이 더...

2021년 8월 GLOBAL DJ RANKING 발표 및 9월 투표 안내!

2021년 8월 GLOBAL DJ RANKING 발표 및 9월 투표 안내!

13 September, 2021

2021년 8월의 GLOBAL DJ RANKING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RANKING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9월 투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1년 8월 KOREA DJ RANKING 발표 및 9월 투표 안내!

2021년 8월 KOREA DJ RANKING 발표 및 9월 투표 안내!

08 September, 2021

2021년 8월의 KOREA DJ RANKING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RANKING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9월 투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1년 7월 GLOBAL DJ RANKING 발표 및 8월 투표 안내!

2021년 7월 GLOBAL DJ RANKING 발표 및 8월 투표 안내!

09 August, 2021

2021년 7월의 GLOBAL DJ RANKING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RANKING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8월 투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1년 7월 KOREA DJ RANKING 발표 및 8월 투표 안내!

2021년 7월 KOREA DJ RANKING 발표 및 8월 투표 안내!

07 August, 2021

2021년 7월의 KOREA DJ RANKING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RANKING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8월 투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1년 7월 DJ RANKING 투표하고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받으세요!

2021년 7월 DJ RANKING 투표하고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받으세요!

29 July, 2021

2021년 7월 PARTYLUV DJ RANKING 투표 참여하고 시원한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받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투표에 감사드리며 추첨을 통해 총 5분에게 싱글레귤러 쿠폰을 보내드립니다.

2021년 7월 DJ RANKING 투표하고 스타벅스 기프티콘 받으세요!

2021년 7월 DJ RANKING 투표하고 스타벅스 기프티콘 받으세요!

26 July, 2021

2021년 7월 PARTYLUV DJ RANKING 투표 참여하고 스타벅스 기프티콘 받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투표에 감사드리며 추첨을 통해 총 5분에게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보내드립니다.

2021년 6월 GLOBAL DJ RANKING 발표 및 7월 투표 안내!

2021년 6월 GLOBAL DJ RANKING 발표 및 7월 투표 안내!

10 July, 2021

2021년 6월의 GLOBAL DJ RANKING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RANKING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7월 투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1년 6월 KOREA DJ RANKING 발표 및 7월 투표 안내!

2021년 6월 KOREA DJ RANKING 발표 및 7월 투표 안내!

07 July, 2021

2021년 6월의 KOREA DJ RANKING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RANKING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7월 투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FIRST«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LAST

푸터 영역

Copyright © JC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