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블로그
  • 카페

PREV
NEXT

본문영역

입문자를 위한 ELECTRONIC MUSIC GENRE : TECNNO
2017/03/18







◈ TECHNO


미국의 디트로이트에서 발생한 것을 정설로 보고 있고 디트로이트의 특성처럼 인간성이 배제된 매우 기계적이며 메카닉 한 분위기의 마치 기계 설비가 일하는 듯한 반복적인 성향이 매우 강한 장르이다.


초창기 전자음악의 선구자 중 TRANCE에 영향을 끼친 뮤지션을 프랑스의 '장 미셀 자르(Jean Michel Jarre)'로 본다면 TECHNO에 영향을 준 초기 뮤지션은  독일의 '크라프트베르크(Kraftwerk)'로 볼 수 있다.


90년대 전자음악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게 되면서 HOUSE나 TRANCE 모두를 뭉뚱그려 TECHNO라 부르기도 했지만 음악적 성향이나 문화적 뿌리가 전혀 다른 장르로 반드시 구분되어야만 한다.


미국에서 발생했다고는 하지만 이 장르가  진정 꽃피운 곳은 독일이다.

 

이곳에서 수많은 실험이 이루어지고 매우 격렬한 하드코어부터 차가울 정도로 무감정한 미니멀까지 다양한 장르로 세분화되게 된다.


잠시 대표적인 TECHNO MUSIC 3곡을 살펴보고 세부 장르로 들어가 보자.




GESAFFELSTEIN - PURSUIT (Official Video)






Richie Hawtin - Tomorrowland 2015






Time Warp DE 2016 - Official Aftermovie








 ☞ Detroit Techno

1980년대 미국의 디트로이트에서 탄생한 TECHNO의 초기 형태를 지칭하는 이름이다.


CHICAGO HOUSE와 상호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초기의 모습은 HOUSE와 비슷한 면도 많이 보이지만 조금 더 기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




Derrick May - The Dance





Juan Atkins - Rebound





Derrick May @  Space (Ibiza) 









 ☞ Industrial Techno

산업화된 공업 단지의 소음을 음악으로 만들어 놓은 느낌을 주는 장르이며 공장의 굉음과 기계가 끊임없이 내는 소리들을 리듬으로 배열한 듯한 사운드를 주로 한다.


이런 Industrial 사운드에 영향을 받은 Rock이나 Metal 쪽으로는 나인 인치 네일스(Nine Inch Nails)이나 마릴린 맨슨(Marilyn Manson) 등의 유명한 밴드들도 있다.





GESAFFELSTEIN - HATE OR GLORY






Dimi Angelis - Intermission (P.E.A.R.L. Remix) 









 ☞ Hard Techno

Distortion(음을 찌그러트리는 이펙트)이 걸린 킥과 조금 더 공격적이며 빠른 BPM으로 숨 가쁘게 몰아치는 조금 더 과격해진 형태의 TECHNO이다. 


더불어 하드코어 신의 탄생에 많은 영향을 주기도 한다.





Dean Gustavsson We are everywhere





Stephan Woods - The Power (Stevie Wilson Remix)








 ☞ Gabber

Hard Techno의 조금 더 극단적인 형태로 가장 극악무도한 일렉트로닉 장르로 유명했다.


미친 듯 공격적인 사운드와 비트로 폭력성을 지니고 있는 장르이다.


현재는 조금 더 정리되고 세련되어진 후 Hard Style 신으로 통합되었다.



Juggernaut - Communism





Omar Santana Vulgar







 ☞ Minimal Techno

미니멀리즘의 영향을 받아 기본적인 짧은 요소를 계속 반복하고 그러한 요소들이 서로 영향을 주고 변화해가는 형태이다.

 

더불어 TECHNO의 부흥 이후 많이 변질되었던 TECHNO의 근본으로의 회귀를 지향하였다.



Dubfire - Emissions.





Richie Hawtin - Bubbles (Richie Hawtin Original Mix)







 ☞ Dub Techno

TECHNO의 기본 정신 위에 다른 여러 장르들과의 결합을 시도하는 실험적인 장르이다.


"Dub"이 레게 음악을 바탕으로 그것들을 딜레이 등을 이용해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는 것처럼 여러 음악적 요소들을 TECHNO의 요소들로 재해석하여 매우 Deep하고 Dark한 형태로 풀어놓고 있다.





Fluxion - Celestia





Dubatech - Nonagon








☞ WRITTEN BY  'MOON5150' / EDITED BY  'C.Y  JO'


Copyright ⓒ 파티럽닷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단,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Unported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입문자를 위한 ELECTRONIC MUSIC GENRE : BREAK BEAT

입문자를 위한 ELECTRONIC MUSIC GENRE : BREAK BEAT

15 April, 2017

HOUSE, TRANCE, TECHNO 모두 ONE BEAT 즉 한마디에 4분 음표로 "쿵 쿵 쿵 쿵" 이렇게 진행하는 대칭 리듬을 기본으로 한다면 아래의 장르들은 BREAK BEAT 즉 일률적인 ONE BEAT에서 벗어난...

입문자를 위한 ELECTRONIC MUSIC GENRE : TRANCE

입문자를 위한 ELECTRONIC MUSIC GENRE : TRANCE

27 March, 2017

매우 서사적인 전개와 서정적인 멜로디의 흐름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형태의 음악으로 미국에서 발생한 HOUSE와 TECHNO보다 늦은 90년대에 등장하게 되며 90년대 후반 유럽 전역에 거쳐 큰 히트를 하게 된다.

입문자를 위한 ELECTRONIC MUSIC GENRE : TECNNO

입문자를 위한 ELECTRONIC MUSIC GENRE : TECNNO

18 March, 2017

미국의 디트로이트에서 발생한 것을 정설로 보고 있고 디트로이트의 특성처럼 인간성이 배제된 매우 기계적이며 메카닉 한 분위기의 마치 기계 설비가 일하는 듯한 반복적인 성향이 매우 강한 장르이다.

입문자를 위한 ELECTRONIC MUSIC GENRE : HOUSE

입문자를 위한 ELECTRONIC MUSIC GENRE : HOUSE

20 February, 2017

모든 클럽 음악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는 DISCO의 직계 후손인 장르가 바로 HOUSE이다. DISCO 장르는 실제로 사람이 연주하는 음악이었다. 반면 HOUSE는 전자 악기들을 시퀀싱하면서 초창기 그루브 머신들이라 불리...

PARTYLUV(ACADEMY) COLUMN : WHY DO YOU SCARED OF THE BREAKDOWN?

PARTYLUV(ACADEMY) COLUMN : WHY DO YOU SCARED OF THE BREAKDOWN?

08 January, 2015

지금 당장 음악이 자신의 흥에 안 맞더라도 저 DJ 가 무얼 하려고 저러는지 좀 지켜봐주자. 그리고 그가 제기량을 뽐내보도록 응원해주자. 그럼 혹시 아는가? 그가 당신이 그동안 듣도 보도 못한 신세계로 당신을 인도해줄지...

PARTYLUV PLAYLIST by KID-B : 2014 MARCH

PARTYLUV PLAYLIST by KID-B : 2014 MARCH

05 March, 2014

3월이되어 봄인가?? 했더니 다시금 춥네요. 봄은 언제 올까요? 그럼 감성적인 3월의 플레이 리스트 시작해 보겠습니다. 1. BLACK MOON - HOW MANY MC`S 제가 90년대 힙합을 생각한다면, 이 노래가 9...

PARTYLUV MIDI COLUMN by SAIUMA : 003

PARTYLUV MIDI COLUMN by SAIUMA : 003

24 February, 2014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미디 인터페이스, 미디 신호의 원리, 내장 악기에 대해 알아보자. 미디케이블은 컴퓨터에 직접 연결 할 수 없다. 그렇기에 미디 인터페이스가 필요하다. 미디 인터페이스는 미디 신호를 컴퓨터로 컨트롤 ...

PARTYLUV MIDI COLUMN by SAIUMA : 002

PARTYLUV MIDI COLUMN by SAIUMA : 002

10 February, 2014

미디란 컴퓨터에서 외장악기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신호라고 읽은 적이 있다. 지금은 외장악기가 거의 사라졌지만, 필자가 처음 컴퓨터 음악을 시작 할 때 프로페셔널 한 가요 한 곡을 쓰려면 기본 6개 이상의 악기를 썼다.

PARTYLUV PLAYLIST by KID-B : 2014 FEBRUARY

PARTYLUV PLAYLIST by KID-B : 2014 FEBRUARY

04 February, 2014

안녕하세요! KID-B 입니다. '2014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도 않은 것 같은데 벌써 2월이네요.'라는 상투적인 멘트로 이번 달 PLAYLIST 를 시작해 봅니다.^^

PARTYLUV MIDI COLUMN by SAIUMA : 001

PARTYLUV MIDI COLUMN by SAIUMA : 001

20 January, 2014

1990년대 중 후반 그 당시(하이텔 시대)는 절망적이게도 학원도, 학교도, 컴퓨터 뮤직(당시 미디라는 말보다 컴퓨터뮤직으로 많이 사용)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선생님(과외)도 없었다. 나는 처음 컴퓨터 음악을 하겠다고 지인...

FIRSTFIRSTPREVPREV12345678910NEXTNEXTLASTLAST
  • 파티럽 아카데미
  • 상상유니브 디제잉 클래스
  • 파티럽에이전시
  • 풀레이 페스티벌
  • 파티럽라이브 9

푸터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