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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룹 강의 ] 프로듀싱 중급( advance ) - B( sound design ) 과정





< 프로듀싱 중급B 그룹강의 목표 >



 일렉트로닉 음악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신디사이저와 샘플러를 이용한 사운드 디자인의 개념을 이해하도록 합니다. 

 특히 사운드 디자인에 있어서 모든 테크닉의 근원이 되는 신디사이저의 구조와 작동 방법을 심층적으로 이해하여 자신만의 사운드를 디자인하기 위한 기반을 갖추도록 합니다. 

 더 나아가 곡의 구조를 안정적으로 세우기 위해 어떠한 방법으로 트랙별 사운드를 빌드해야 하는 지를 익히도록 합니다. 




< 프로듀싱 중급B 그룹강의 >


 정원 

 ☞ 최소 3명에서 최대 4명의 소수정예강의로 운영됩니다.

 기간 

 ☞ 주 1회 진행으로 총 8회, 2개월 동안 진행됩니다.

 그룹강의실 

 ☞ 개인별 프로듀싱 장비 / 헤드폰이 제공되며, 냉난방시설 / 공기청정기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개인연습실 

 ☞ 13㎡ 이상의 넓고 냉난방시설이 완비된 쾌적한 개인연습실 3곳에서 학원 장비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개인연습이 가능합니다.

 구성

 ☞ 그룹강의 : 초급 과정에 맞게 쉽고 재미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주 1회 120분 씩 2개월 동안 총 8회 진행됩니다.

 ☞ 스터디타임 : 매주 강의 전 60분 동안 동료 수강생분들과의 그룹스터디 또는 개인연습을 하실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됩니다.

 ☞ 개인연습실 : 학원 장비를 이용하여 개인연습실에서 자유롭게 개인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서포트 : 매주 강의 전&후 카카오톡을 통해 강의의 핵심 내용이 전달됩니다.

 ☞ 온라인 Q&A : 365일 이용 가능한 강의 관련 질문&답변 시스템이 제공됩니다.

 ☞ 개인상담 : 더욱 효과적인 강의가 될 수 있도록 강의 관련 사항은 강사님과 기타 사항은 원장과의 개인상담 시간이 제공됩니다.

 장비

 ☞ 프로듀싱 과정 : macbook pro + impact lx49 + studio 3 profesional

 ☞ 학원 장비를 이용하여 모든 강의 및 개인 연습은 1인당 1장비로 진행됩니다.

 개강일

 ☞ 별도 문의 : 전화(02-323-3151) / 카카오톡(partyluv)

 수강료

 ☞ 2개월 동안의 모든 구성 포함하여 55만원( 27.5만원/월 * 2개월 )









< 프로듀싱 중급B 그룹강의 커리큘럼 >


  1주 차

  ☞ EDM에서 사운드 디자인이란?

  ☞ 사운드 디자인에 사용되는 악기와 장비들

  ☞ 써드파티 VSTi를 설치하는 방법과 VST 폴더의 관리 요령

  ☞ 신디사이저의 구성과 종류별 차이점

  ☞ 웨이브 테이블 신스 NI Massive 소개


 2주 차 

  ☞ 오실레이터란?

  ☞ 대표적 신스별로의 오실레이터의 차이와 구성

  ☞ NI Massive의 오실레이터 모듈의 구성 살펴보기

  ☞ 오실레이터 웨이브의 로딩과 변경된 데이터의 저장

  ☞ 오실레이터 합성을 통한 사운드의 변화와 목표 이미지로의 접근 방법

  ☞ 오실레이터별 전략적 파형 배치로 패턴 플레이 만들기 



 3주 차 

  ☞ 필터란?

  ☞ 일반적 신디사이저의 기본적인 필터 구성 알아보기

  ☞ NI Massive의 필터별 차이와 사용법 알아보기

  ☞ 앰프 언벨로프의 사용법과 톤메이킹의 예

  ☞ 언벨로프를 이용한 모듈레이션 활용법

  ☞ LFO를 이용한 모듈레이션 활용법



 4주 차 

  ☞ Steper를 이용한 패턴 시퀀싱 방법

  ☞ NI Massive의 Perfomer란?

  ☞ Perfomer를 이용한 다양한 모듈레이션 방법

  ☞ Steper를 이용한 게이트신스 사운드 만들기

  ☞ Macro Control을 이용한 신디사지저 콘트롤 제어

  ☞ Macro Control의 기능을 이용한 정교한 모듈레이션 구상법


 5주 차 

  ☞ Studio One 3의 멀티 인스트루먼트 기능을 이용한 신디사이징된 소리의 합성

  ☞ 목표 사운드를 위한 파트별 트랙을 만들어 내는 방법

  ☞ 각 트랙별 오디오 이펙팅을 통한 목표 사운드의 접근법

  ☞ 로딩된 악기별로 건반을 분리하여 배치하는 방법

  ☞ BUS트랙으로 묶어 통합된 하나의 사운드로 조절하고 관리하는 방법

  ☞ 자신만의 사운드 라이브러리를 관리하는 방법


 6주 차 

  ◎ 리듬 트랙의 디자인

  ☞ 리듬 디자인을 위해 고안된 여러 VST 소개

  ☞ 어쿠스틱 드럼 사운드의 톤 메이킹 원리와 일렉트로닉 드럼의 원리

  ☞ 신디사이저를 이용한 기본 드럼 사운드 디자인

  ☞ 신디사이저를 이용한 무빙 퍼커션 사운드 디자인

  ☞ 어쿠스틱 사운드와 일렉트로닉 드럼의 합성

  ☞ 독창적인 사운드 디자인을 통한 개성있는 플레이즈 만들기


 7주 차 

  ◎ 멀티 이펙터를 이용한 플레이즈 메이킹

  ☞ 트랙터 이펙터를 이용하여 변형된 플레이즈 제작하기

  ☞ 트랙터 리믹스덱을 이용한 플레이즈 만들기

  ☞ 멀티 이펙터 Sugar Bytes Turnado 소개

  ☞ Studio One 3의 Macro Control 맵핑하기

  ☞ Bass와 Lead 사운드를 리듬 트랙의 사운드로 인식하기

  ☞ Bass와 Lead 플레이즈를 만들고 변화 시키기


 8주 차 

  ◎ 샘플러의 활용(세상의 모든 소리는 악기가 될 수 있다.)

  ☞ 다양한 종류의 샘플러 소개하기

  ☞ 채집된 샘플들을 변경하여 드럼 사운드 만들기

  ☞ 샘플 라이브러리 구성하기

  ☞ 샘플러를 이용한 사운드의 변형과 합성

  ☞ 샘플링된 사운드를 패드나 키보드에 효과적으로 배치하여 연주하기

  ☞ Bass와 Lead 등의 멜로디 악기를 샘플러에 로딩하여 독창적으로 이용하기




 cf. 본 커리큘럼의 저작권은 [파티럽아카데미]에 있습니다. 

     불법 도용 및 기타 상업적인 커리큘럼의 이용은 법적인 책임을 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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