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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 강의 ] 프로듀싱 과정






< 프로듀싱 초급 개인강의 >



 초급 과정 

  60분/회 진행으로, 총 12회 강의가 진행됩니다.

 ☞ 수강료는 총 60만원이며, 4회 마다 20만원씩 분할하여 납부 가능하십니다.

  교육 장비 : macbook pro + impact lx49 + studio 3 profesional

 중급A 과정

  75분/회 진행으로, 총 12회 강의가 진행됩니다.

 ☞ 수강료는 총 75만원이며, 4회 마다 25만원씩 분할하여 납부 가능하십니다.

 ☞ 내용 : remix & mash up

 중급B 과정

  75분/회 진행으로, 총 12회 강의가 진행됩니다.

 ☞ 수강료는 총 75만원이며, 4회 마다 25만원씩 분할하여 납부 가능하십니다.

  내용 : sound design

④ 고급A 과정

  90분/회 진행으로, 총 12회 강의가 진행됩니다.

 ☞ 수강료는 총 90만원이며, 4회 마다 30만원씩 분할하여 납부 가능하십니다.

  내용 : song making

 고급B 과정

  90분/회 진행으로, 총 12회 강의가 진행됩니다.

 ☞ 수강료는 총 90만원이며, 4회 마다 30만원씩 분할하여 납부 가능하십니다.

  내용 : mixing & mastering

총정리 과정

  60분/회 진행으로, 총 12회 강의가 진행됩니다. 

  수강료는 총 60만원이며, 4회 마다 20만원씩 분할하여 납부 가능하십니다.

  내용 : 초급 과정부터 고급 과정까지의 복습 및 정리 

 데뷔 과정

 ☞ 120분/회 진행으로, 총 12회 강의가 진행됩니다. 

 ☞ 수강료는 총 120만원이시며, 4회 마다 40만원씩 분할하여 납부 가능하십니다.

  내용 : 프로 PRODUCER로 데뷔하기 위한 최종 과정

 자유 과정

  60분/회 진행으로, 총 4회 강의가 진행됩니다. 

 ☞ 수강료는 20만원이시며, 4회 씩 강의를 연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 : 수강생분의 레벨에 맞추어 원하시는 내용을 집중적으로 학습합니다.

 개인연습실 및 교육장비

 ☞ 모든 강의 수강 중에는 개인연습실에서 학원 장비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개인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교육 장비 : macbook pro + impact lx49 + studio 3 profesional











< 프로듀싱 개인강의 전반적인 커리큘럼 >



 EDM 제작의 기본 과정 및 DAW의 세팅 및 사용법

 ☞ 일반 미디 음악과 일렉트로닉 음악 제작의 차이점

 ☞ 컴퓨터 음악 제작의 기본 장비의 소개와 개념 이해

 ☞ Studio One 설치 및 기본 인터페이스 소개

 ☞ 오디오카드 셋업하기

 ☞ 미디 컨트롤러 셋업하기

 ☞ 음악 일반 기초이론(기본 화성 / 음계 / 리듬)

 ☞ 음원의 기본 포맷 규격 및 용어 해설

 ☞ 일렉트로닉 음악의 일반적 악기 구성 및 명칭 소개

 ☞ Studio One 기본 템플릿 만들기와 파일 저장 경로

 ☞ 오디오 트랙, 미디 트랙(인스트루먼트 트랙)의 차이

 ☞ 제공되는 샘플들과 사용 악기 소개

 ☞ 주파수와 데시벨의 이해

 ☞ 오디오 트랙 생성과 신호 흐름 설명

 ☞ 마스터링을 위한 헤드룸 설정

 ☞ 샘플 로딩과 기본 드럼 트랙 만들기

 ☞ Instrument 트랙의 생성과 구조

 ☞ 가상악기 로딩과 신디사이저 프리셋 불러오기

 ☞ 코드 진행과 멜로디 생성에 사용하게되는 스케일의 이해

 ☞ 드럼 트랙 위에 베이스 라인 만들기

 ☞ 채널 스트립을 이용한 킥 트랙과 베이스 트랙의 밸런스 맞추기

 ☞ Sampler의 이해

 ☞ Impact를 이용한 리듬 Sampler 소개

 ☞ 퍼커션 트랙의 추가로 입체적인 리듬 트랙으로 완성하기

 ☞ 플럭 사운드로 입체적인 리듬 만들기

 ☞ 필터의 이해와 사용법

 ☞ 신디사이저의 이해

 ☞ MaiTai를 통한 폴리포닉 신디사이저 살펴보기

 ☞ 신디사이저 모듈레이션

 ☞ LFO와 언벨로프 등을 이용한 모듈레이션으로 사운드 만들기

 ☞ 주인공 악기 선택과 메인 멜로디 프레이즈 만들기

 ☞ 곡의 진행 구성 만들기

 ☞ 구성된 각 트랙의 재배열로 곡의 흐름 만들기

 ☞ EQ와 Comp의 이해와 사용법

 ☞ FX 트랙의 생성과 사용법

 ☞ 공간계 이펙터 설명과 사용

 ☞ 믹싱과 마스터링의 개념

 ☞ 믹싱의 목적과 트랙 간의 상관 관계

 ☞ 버스 트랙의 생성 목적과 사용법

 ☞ 마스터링의 목적과 처리 과정

 ☞ 최종 익스포트로 일반 CD 포맷의 데모 트랙 출력하기



 MASH UP 테크닉 

  ☞ DAW를 이용한 MASH UP이란?

  ☞ 메인 곡과 첨가 곡의 선택 요령

  ☞ MASH UP 재료의 준비와 배치

  ☞ 준비된 곡들의 템포와 키 맞추기

  ☞ 사용될 구간을 잘라내어 정리하기

  ☞ 곡의 카피를 통하여 코드 진행과 키를 알아내는 요령

  ☞ 메인 곡의 흐름에 따른 소스 샘플들의 배치

  ☞ 오토메이션 트랙의 생성과 사용법

  ☞ 오토메이션 트랙을 컨트롤러에 맵핑하기

  ☞ EQ와 볼륨 제어를 통하여 각 트랙 별 위치 선정하기

  ☞ MASH UP 트랙의 변환을 위한 구성

  ☞ Studio One3의 기본 에디팅을 통한 오디오 변환

  ☞ 인서트 이펙트를 이용한 다양한 효과주기

  ☞ 분할된 샘플들을 셈플러에서 변주하기

  ☞ 기타 써드파티 업체의 해당 플러그인 소개

  ☞ MASH UP 트랙들의 믹싱

  ☞ 드럼 샘플들의 레이업을 통하여 사운드 보강하기

  ☞ 기존 믹싱과 MASH UP 믹싱의 차이점

  ☞ 멀티 콤프레서의 사용법

  ☞ 콤프레서와 게이트 사이드 체인을 이용한 간섭 회피



 REMIX 테크닉

  ☞ REMIX란?

  ☞ REMIX 타겟 곡의 트랙 얻기

  ☞ REMIX의 목적과 주제 정하기

  ☞ REMIX 타겟 곡의 분석(코드와 스케일 및 사운드 구성)

  ☞ 사용할 트랙의 선별과 정리

  ☞ REMIX 리듬 트랙 만들기

  ☞ 완성될 곡의 장르에 맞는 리듬의 구상

  ☞ 신디사이징을 통한 드럼 사운드 만들기

  ☞ 레이업을통한 리듬 샘플의 보강

  ☞ 사이드체이닝을 통한 킥과 베이스 사운드 만들기

  ☞ REMIX의 구성 진행과 변환

  ☞ 버스 트랙의 개념과 사용법

  ☞ 최소한의 베이스 진행으로 기존 곡의 진행과 맞추는 요령

  ☞ 신디사이저 모듈레이션이란?

  ☞ 메인 신스 레이업과 레이업 트랙의 별도 운용법

  ☞ 사이드체인 게이트를 통한 게이트 신스 만들기

  ☞ REMIX 트랙의 믹싱

  ☞ 불필요한 부분의 소스 정리

  ☞ 오토메이션의 믹싱 활용

  ☞ 소스별 처리 요령

  ☞ 디스토션과 코러스를 믹싱에 이용하는 방법



 신디사이징과 샘플링을 이용한 사운드 디자인

  ☞ EDM에서 사운드 디자인이란?

  ☞ 사운드 디자인에 사용되는 악기와 장비들

  ☞ 써드파티 VSTi를 설치하는 법과 VST 폴더의 관리 요령

  ☞ 신디사이저의 구성과 종류별 차이점

  ☞ 웨이브 테이블 신스 NI Massive 소개

  ☞ 오실레이터란?

  ☞ 대표적 신스별로의 오실레이터의 차이와 구성

  ☞ NI Massive의 오실레이터 모듈의 구성 살펴보기

  ☞ 오실레이터 웨이브의 로딩과 변경된 데이터의 저장

  ☞ 오실레이터 합성을 통한 사운드의 변화와 목표 이미지로의 접근 방법

  ☞ 오실레이터별 전략적 파형 배치로 패턴 플레이 만들기

  ☞ 필터란?

  ☞ 일반적 신디사이저의 기본적인 필터 구성 알아보기

  ☞ NI Massive의 필터별 차이와 사용법 알아보기

  ☞ 앰프 언벨로프의 사용법과 톤메이킹의 예

  ☞ 언벨로프를 이용한 모듈레이션 활용법

  ☞ LFO를 이용한 모듈레이션 활용법

  ☞ Steper를 이용한 패턴 시퀀싱 방법

  ☞ NI Massive의 Perfomer란?

  ☞ Perfomer를 이용한 다양한 모듈레이션 방법

  ☞ Steper를 이용한 게이트신스 사운드 만들기

  ☞ Macro Control을 이용한 신디사지저 콘트롤 제어

  ☞ Macro Control의 기능을 이용한 정교한 모듈레이션 구상법

  ☞ Studio One 3의 멀티 인스트루먼트 기능을 이용한 신디사이징된 소리의 합성

  ☞ 목표 사운드를 위한 파트별 트랙을 만들어 내는 방법

  ☞ 각 트랙별 오디오 이펙팅을 통한 목표 사운드의 접근법

  ☞ 로딩된 악기별로 건반을 분리하여 배치하는 방법

  ☞ 버스 트랙으로 묶어 통합된 하나의 사운드로 조절하고 관리하는 방법

  ☞ 자신만의 사운드 라이브러리를 관리하는 방법

  ☞ 리듬 디자인을 위해 고안된 여러 VST 소개

  ☞ 어쿠스틱 드럼 사운드의 톤 메이킹 원리와 일렉트로닉 드럼의 원리

  ☞ 신디사이저를 이용한 기본 드럼 사운드 디자인

  ☞ 신디사이저를 이용한 무빙 퍼커션 사운드 디자인

  ☞ 어쿠스틱 사운드와 일렉트로닉 드럼의 합성

  ☞ 독창적인 사운드 디자인을 통한 개성있는 플레이즈 만들기

  ☞ 멀티 이펙터를 이용한 플레이즈 메이킹

  ☞ 트렉터 이펙터를 이용하여 변형된 플레이즈 제작하기

  ☞ 트렉터 리믹스덱을 이용한 플레이즈 만들기

  ☞ 멀티 이펙터 Sugar Bytes Turnado 소개

  ☞ Studio One 3의 Macro Control 맵핑하기

  ☞ Bass와 Lead 사운드를 리듬 트랙의 사운드로 인식하기

  ☞Bass와 Lead 플레이즈를 만들고 변화 시키기

  ☞ 다양한 종류의 샘플러 소개하기

  ☞ 채집된 샘플들을 변경하여 드럼 사운드 만들기

  ☞ 샘플 라이브러리 구성하기

  ☞ 샘플러를 이용한 사운드의 변형과 합성

  ☞ 샘플링된 사운드를 패드나 키보드에 효과적으로 배치하여 연주하기

  ☞ Bass와 Lead 등의 멜로디 악기를 샘플러에 로딩하여 독창적으로 이용하기



 장르별 곡의 구성과 사운드 디자인의 특징

  ☞ Techno

  - Techno의 미학

  - Techno의 역사

  - Techno의 음악적 구성

  - Techno의 Kick 만들기

  - Techno의 Bass Line 만들기

  - Techno의 FX 컨트롤

  ☞ House

  - House의 미학

  - House의 역사

  - House의 음악적 구성

  - House의 Kick/Bass 만들기

  - House 에서 자주 사용되는 코드와 리듬

  - 실 연주된 루프를 이용한 플레이즈의 변환

  ☞ Trance

  - Trance의 미학

  - Trance의 역사

  - UpLifting Trance의 음악적 구성

  - UpLifting Trance의 Kick/Bass 만들기

  - UpLifting Trance에서 자주 사용되는 코드와 리듬

  - 게이트 신스 / 아르페지오 신스를 만들어 필터로 제어하는 방법

  ☞ Psycedelic Trance

  - Psycedelic Trance의 미학

  - Psycedelic Trance의 역사

  - Psycedelic Trance의 음악적 구성

  - Psycedelic Trance의 Kick/Bass 만들기

  - Psycedelic Trance에서 자주 사용되는 신스 플레이즈 만들기

  - 인도나 아랍권 음악에서 사용되는 스케일의 이용과 3세계 퍼커션의 이용

  ☞ Big Room House

  - Big Room House의 탄생과 사운드의 유래

  - Big Room House의 사운드 구성과 빅스테이지를 위한 음악적 구성

  - Tonal Kick 만들기

  - Big Room House의 리듬 트랙 만들기

  - Big Room House에서 자주 사용되는 Synth 사운드들을 만들어보기

  - Big Room House의 흐름에 대한 구성 요소들과 이유들

  ☞ Dub Step & Drum n Bass

  - Break Beat의 역사와 장르별 특징

  - Break Beat Sample의 채집과 변형

  - DnB 리듬 만들기와 FX를 사용한 리듬의 변형

  - Wobble Bass 만들기

  - 인스트루먼트 트랙으로 만들어낸 플레이즈 변형하기

  - 샘플 레이어링을 이용하여 목표한 사운드를 만들고 변형하는 방법



 보컬 및 외장악기 레코딩 테크닉

  ☞ 녹음을 통한 보컬 소스를 받기 위해 준비해야하는 것들

  ☞ 플러그 인을 이용하여 보컬 레코딩 세팅하는 방법

  ☞ 여러 테이크로 녹음 받은 보컬 소스를 효과적으로 편집하는 방법

  ☞ 보컬 튠 프로그램을 이용한 보컬 튜닝

  ☞ 보컬 더블링 테크닉 알아보기

  ☞ Comp와 Gate를 보컬 트랙에 적용하는 다양한 방식

  ☞ 외장악기 소스를 받기 위해 준비해야하는 것들

  ☞ 플러그 인을 이용하여 외장악기 소스 레코딩 세팅하는 방법

  ☞ 마이크의 종류와 특성 및 마이크를 효과적으로 배치하는 방법

  ☞ 여러 종류의 마이크와 다이렉트 라인으로 녹음 받은 여러 소스를 믹싱하는 방법

  ☞ 보컬 및 연주자 디렉팅 노하우

  ☞ 실 연주된 트랙을 다른 트랙과 조화되도록 믹싱하는 방법


 믹싱 & 마스터링 테크닉

  ☞ 믹싱의 개념과 목적

  ☞ 음악이 존재하는 공간에 대한 이해

  ☞ 음량(데시벨)과 음정(주파수)에 대한 이해 

  ☞ 음량 한계선의 이해와 레벨 미터 보는 방법

  ☞ 모니터링의 방법과 주의점

  ☞ 믹서의 구조와 신호의 흐름 순서

  ☞ 소리의 위치에 대한 이해와 소스별 특성 파악

  ☞ 소리의 위치를 변경하기위한 조작 방법

  ☞ 기음과 배음에 대한 이해

  ☞ 스펙트럼 아날라이저 보는 방법 

  ☞ 악기 소리의 구조적 파악과 특성에 대한 이해

  ☞ 위상에 대한 이해

  ☞ 러프 믹싱이란?

  ☞ 러프 믹싱의 목적과 주의해야할 점

  ☞ 리듬 채널의 믹싱 요령과 주의할 점

  ☞ 킥 & 베이스의 중요성과 믹스 시에 주의할 점

  ☞ 엠비언스 역활을 하는 소스의 위치 선정과 주의할 점

  ☞ 메인 멜로디의 믹싱 시 주의할 점

  ☞ 패닝의 목적과 위치에 대한 이해

  ☞ 패닝으로 소스의 위치잡는 방법과 사운드 빌드 요령

  ☞ EQ를 사용하는 법 그리고 목적별로 다른 접근법

  ☞ EQ 기초 파라메터들의 역활과 사용법

  ☞ M/S 이큐잉의 개념과 사용법

  ☞ 음역대의 구분과 소스별로 음역대를 나누어 생각하기

  ☞ 기음과 배음의 관계를 생각하면서 EQ를 적용하기

  ☞ 컴프레서 사용의 목적

  ☞ 쓰레숄드와 레이시오의 관계와 목적에 따른 사용법

  ☞ 어텍과 릴리즈의 관계와 목적별 사용법

  ☞ 컴프레서 게인리덕션의 원리와 사용 시 주의할 점

  ☞ 어택 강조형 컴프레싱의 목적과 예제

  ☞ 릴리즈 강조형 컴프레싱의 목적과 예제

  ☞ 컴프와 EQ의 종류와 특성에 따른 사용 방법들

  ☞ 직렬과 병렬 등의 라우팅의 순서와 방법의 변경

  ☞ 버스 트랙을 이용항 그룹 컴프레싱과 그룹 이큐잉

  ☞ EQ와 컴프의 상관 관계에 대한 이해와 사용 요령

  ☞ 피크와 RMS에 대한 이해와 컴프레서 사용 시에 적용할 점

  ☞ 멀티컴프레서에 대한 이해와 사용 요령

  ☞ 딜레이의 작동 원리와 믹싱에 이용하는 접근 요령

  ☞ 소스의 위치와 리듬에 동시에 관여하게되는 템포 딜레이 

  ☞ 숏 딜레이를 이용한 더블링과 딜레이버브 사용법

  ☞ 스튜디오 원의 3가지 리버브의 특성 이해하기

  ☞ IR리버브의 특성과 장점 및 자신만의 IR 생성하기

  ☞ FX 트랙의 여러가지 디자인 방법

  ☞ 마스터링의 목적과 과정의 이해

  ☞ 마스터링에 사용되는 이펙터들의 종류와 사용 목적

  ☞ 레퍼런스 트랙의 선정과 이용 시 주의할 점

  ☞ iZotope OZON 7소개

  ☞ iZotope OZON 7에 사용되는 유닛들의 종류와 사용법

  ☞ 디더링의 개념과 원리의 이해

  ☞ 최종 출력 포맷별 특성과 포맷별 주의할 점 





 ☞ 본 커리큘럼의 저작권은 [파티럽아카데미]에 있습니다. 

    불법 도용 및 기타 상업적인 커리큘럼의 이용은 법적인 책임을 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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