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영역

CONTENTS

AVIN

 

 

 

☞ Profile

+ NAME : AVIN

+ GENRE : ELECTRONIC HOUSE, HIP-HOP, POP

+ NATIONALITY REPUBLIC OF KOREA

+ AFFILIATION LAC E&M

+ SNS( link )

 

☞ Biography

+ AVIN은 열여섯에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MI(Musicians Institute)에서 기타를 전공했다.


한국에서 음악적 행보를 내디딘 건 스물한 살의 끝 무렵인 2017년 12월로 그루비룸 / 보이콜드 / 다비 / 챈슬러 / pH-1의 지원 사격을 받은 윤하의 다섯 번째 정규 앨범 RescuE의 수록곡 'Airplane mode'를 프로듀싱 한 것이다. 


이듬해에는 고등 래퍼 2의 우승자이자 하이어뮤직의 영건 김하온의 'WHACHUWANT'을 프로듀싱했다. 


두 곡은 각각 보사노바풍과 펑키 한 리듬이 뒤섞인 트랙들이었는데 부들부들한 사운드가 주를 이뤘다.


이후 김하온의 성인식과도 같았던 싱글 '꽃'을 만들었고 이 곡은 전체적으로 멜로우 한 사운드스케이프 속에서도 EDM 특유의 빌드업과 에잇볼타운 소속의 제이슨 리가 색소폰 소리를 얹은 후렴 파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이다. 


분명 김하온의 성년을 축하하는 노래이지만 동시에 앞으로 활발해질 AVIN의 2019년 활동을 알리는 계기이기도 했다. 




이후로 그는 EDC 라스베이거스 / 월드 DJ 페스티벌 / 코첼라 페스티벌의 리바이스 프라이빗 파티 / 힙합 씬과 패션계에서 아이코닉 한 에이셉 라키의 내한 공연에 참여했다. 


또한 필리핀 아티스트 나딘의 크루 케어리스와 작업을 진행하고 필리핀계 배우 겸 모델 겸 싱어송라이터 제임스 리드와는 섬머송 RISKY로 콜라보와 동시에 4개국 아이튠즈 1위와 같은 성과도 얻었다.


그 후 AVIN은 생애 첫 EP 앨범을 발매하며 음악 관계자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앨범에는 온전한 DJ 트랙도 있지만 저스디스를 포함한 화려한 랩 스타들이 활약하는 트랙들이 대거 포진해 AVIN의 메시지를 뒷받침할 예정이라고 한다.


더불어 가까이는 AVIN이 소속된 옐로즈 맙의 보이콜드가 올해 발표한 첫 EP 'POST YOUTH'가 그랬듯 멀리는 켄드릭 라마의 세 번째 스튜디오 앨범 'DAMN.'가 그랬듯이 특정한 정서와 키워드를 트랙 바이 트랙으로 담았고 단적으로는 사랑 / 슬픔 / 동경이 있다고 한다. 


이에 걸맞게 EP 제목도 프랑스어로 일부분을 뜻하는 'Tranche'다.


현재 AVIN은 국내외 여러 아티스트들과 작업 중이며 다양한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주목으로 새로운 ICON으로써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 Discography
≫ EVENT

- WORLD DJ FESTIVAL 2019

- EDC LasVegas 2019

- A$AP Rocky ASIA TOUR Opening Stage 2019

- WORLD CLUB DOME FESTIVAL 2018?

- WORLD CLUB DOME FESTIVAL 2017

- Ultra Music Festival 2017

- Vibrate(바이브레이트), Chapter 5

- Hwayo(화요), Drink Spirit

- Budweiser(버드와이저), collaboration

- Miller(밀러), It’s miller Time

- Mercedes Benz(벤츠), 5tardium

≫ DJ

- With Groovyroom

- JAPAN, VISION

- China, BBR

- China, MODO

- Hongkong, level 2

≫ PRODUCE

- 김하온(HAON) : 첫 싱글 꽃 작편곡

- 김하온(HAON) : 첫 EP whachuwant 작편곡

- 윤하(Yoonha) : Airplane 작편곡

- JAMES REID & NADINE CARE LESS CREW : 작편곡


☞ Music

 

COPYRIGHT ⓒ 파티럽닷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푸터 영역

Copyright © PARTYLU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