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영역

CONTENTS

MASCOTA





Profile

 

본명 - 임창욱
소속 - Mascota Recordings
장르 - EDM



Biography

2007년 마스코타 블루(Mascota Blue)로 데뷰한 마스코타는 대한민국 EDM씬의 몇 안되는 EDM프로듀서로 활동하며 트랙들을 꾸준히 발표하고 음악생활을 즐기고 있다.

 

초기에는 타이틀 Merry Tears로 클럽씬에 이름을 알리고 공연활동을 하다가 후에는 트랙메이커로써의 활동에 집중하였다. 첫 데뷰 앨범에는 라디오 프로듀서겸 가요 작사가로 활동중인 'PD블루'가 작사를 맡았으며, 디제잉파트는 현재 비트메이커스 크루 소속의 수장이자 디제잉강사로써 명성을 날리고 있는 DJ Pie (a.k.a 3.14)가 멤버로 활동하다가 차후에는 객원멤버로 활동했다. 데뷰시절에는 하우스 유닛으로 객원멤버들을 구성하여, 음악에 효과적인 보컬리스트나 래퍼들과의 작업을 통해 팝과 EDM사이의 스타일 믹싱을 통한 마스코타 블루 스타일의 음악을 만들어갔다.


후에는 듀오로써 클럽씬의 베테랑 디제이 DJ Kone과 함께 현재 마스코타 블루 스타일의 음악을 완성하였다. 해외의 오리지널 클럽하우스 뮤직과는 달리 팝적인 접근법을 통해 보다 쉽게 다가가려는 노력을 하고 있으며 클럽뮤직씬에 몇안되는 하우스 유닛으로 현재 진행형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마스코타는 마스코타 퍼시픽 하우스(Mascota Pacific House)로 솔로 프로젝트 활동도 하고 있으며, 인디펜던트 일렉트로닉 댄스 레이블인 마스코타 레코딩스(Mascota Recordings)를 런칭하여 디제이 및 프로듀서들의 음악을 온라인 유통하고 있다.

 

Mascota Pacific House

마스코타 블루 특유의 마쉬멜로우 같은 말랑말랑하고 감성적인 스타일을 기반으로 그가 느끼는 일렉트로닉뮤직의 여러 가지 색깔을 담아 다양한 색깔을 들려주고 있다. 2012년 5월 감성적인 덥스텝 스타일을 완성한 Thrill Me싱글을 발표하고 그해 정규1집을 발매하였다. 이 앨범에서는 마스코타는 타이틀곡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의 Thrill Me를 담고 싶어서 현재 국내 클럽씬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프로듀서 겸 디제이들과 함께 작업을 하였다.

 

단순히 음악만 트는 연주가로써의 디제이가 아닌 자신의 트랙을 만들어낼 줄 아는 아티스트로써의 디제이들이 각각의 리믹서Remixer로 참여하였다. 따라서 그들만의 고유의 색감으로 재 탄생된 트랙들이 한층 더 감성적이고 감각적인 사운드 스케이프를 만들어내고 있으며, 이는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이는 요소다. 이번 앨범은 마스코타의 레이블인 마스코타 레코딩스(Mascota Recordings)에서 마스코타가 직접 마스터링을 하였다. 이후 꾸준히 싱글 트랙들을 발표하고 있으며, 2013년 3월에는 한국의 이벤트시장에 파티퍼포먼스라는 장르를 처음으로 소개한 아티스트 그룹인 코코스타 그룹과 마스코타가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한 COCOSTAR x MASCOTA의 Spark를 발표하기도 했다.


Discography

 

2012 - Thrill Me (Single)
2012 - Thrill Me & DJ Remixed (1st 정규 앨범)
2013 - Don't Be Afraid (Single)
2013 - Give Me More Cocktail (Single)

 


푸터 영역

Copyright © PARTYLUV. All rights reserved.